MBC드라마 [어느 멋진 날] 촬영지
<어느 멋진 날> 주요내용
호주에서 경택, 효주(이연희)와 함께 밑바닥 인생을 살던 건(공유)은 강제 추방당한 여자를 찾아 한국으로 떠났던 성찬에게서 어릴적 고아원에 두고 온 여동생 하늘에 대한 소식을 듣게 된다. 지금은 엄청난 부잣집에 입양돼 공주처럼 자라고 있다고... 마침 큰 돈이 필요했던 건은 하늘을 사기치기 위해 한국으로 향하고, 건을 사랑하는 효주 역시 건을 쫓아 한국에 도착한다. 한편, 자신을 죽은 딸 대신으로 삼는 양부모와 음흉한 눈길을 보내는 오빠 태원 사이에서 벗어나길 원하며 살던 하늘(성유리). 몰래 아쿠아리움에서 일하던 그녀는 사사건건 큐레이터인 동하와 부딪히게 되고, 동하는 그녀에게 호감을 갖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하늘 앞에 단 한번도 잊은 적 없는 오빠 건이가 그녀 앞에 나타나게 된다. 하늘이는 오빠와 생활하면서 친남매간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고 방황하지만 결국 둘간의 미묘한 감정이 사랑임을 알게 된다.
* 등장인물 - 공유(서건), 성유리(서하늘), 남궁민(강동하), 이연희(구효주)
세계적 규모의 해저 테마 수족관, 부산 아쿠아리움
드라마 어느 멋진 날의 촬영지 부산 아쿠아리움이다. 아쿠아리스트로 출연하는 성유리와 아쿠아리움 큐레이터로 나오는 남궁민씨가 근무하는 곳으로 촬영된 곳이다. 두명의 주연이 등장해 아름다운 모습을 뽐내었다. 아름다운 해운대 해변에 위치한 세계적 규모의 해저 테마 수족관 부산 아쿠아리움이다. 부산 아쿠아리움은 부산 해운대 구청과 한국 아쿠아리아21 주식회사가 호주 오세아니스 그룹의 민자 유치 사업으로 해운대 해수욕장에 건설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최첨단 "해저테마수족관"이다. 부산 아쿠아리움의 지상층은 시민 휴식 공간인 야외공원 및 주차장으로 구성되며, 지하1층에서 지하3층까지 연면적 4,000여평의 국내 최대의 해양 수족관으로서, 지하1층은 시뮬레이터관, 테마식당, 휴게실, 기념품점이 자리잡고, 지하2층과 3층은 수족관시설이 들어선다. 수족관의 대표적인 전시관을 둘러보면 길이3m이상의 대형 상어가 전시되는 3천톤의 메인탱크가 80미터에 이르는 270도 및 90도의 해저터널과 어울려 장관을 이루며, 또한 상어를 비롯한 다양한 물고기와 함께 수영할 수도 있다. 수심 7 미터에 달하는 산호초 전시관은 각양각색의 산호 어류들이 한데 어울려 헤엄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바닷속 신비를 만날 수 있는 곳, 코엑스 아쿠아리움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600여종 4만마리의 수중 생물이 전시된 초대형 해양 테마파크로, 기존의 나열형 전시 방법에서 벗어나 실제 공간의 느낌을 살려 실감나는 경험이 가능 하도록 한 국내최초의 체험형 수족관이다. 코엑스 아쿠아리움에 도착하면, 모든 관람객은 '물의 여행' 이라는 테마에 맞게 물의 흐름 따라 여행을 떠나게 된다. 안데스산맥의 고산 지대에서 아마 존 열대우림, 강과 늪, 기수지역과 해변, 바닷속, 심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수중 생태계를 체험하는 것이다. 특히 2,000톤의 해수가 들어찬 바다왕국"오션킹덤"에서는 72m길이의 자동 보도에 올라 해저터널속을 통과하면서 수십 마리의 상어와 가오리, 바다거북등이 바로 옆을 스쳐가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정약용선생 생가 근처 팔당호수(남양주시 능내리 마재마을)
드라마 '어느 멋진 날'의 성유리, 남궁민의 애틋한 키스신을 촬영한 팔당 호수. 그 근처에 정약용 선생의 생가가 자리잡고 있다. 정약용선생의 생가는 호젓한 곳에 북한강과 팔당호를 끼고 있는 마현 마을을 일명 정다산 마을이라 불리는 것은 조선말 실학자인 다산 정약용이 마현 마을에서 태어나고 자란 곳이며 18년 동안 벼슬을 하고 황사영의 금서 사건으로 18년 유배를 한 뒤 돌아온 곳이기 때문이기도 하다. 다산 정약용은 조선의 실학자, 거중기, 목민 심서, 흠흠신서, 경세유포 등...귀에 너무나 낯익은 말들이지만, 과연 우리는 그를 얼마나 알고 있을까. 다산의 묘 아래쪽으로 유적지가 넓게 보인다. 팔당호와 맞닿는 강변을 따라 자갈길을 걸으면 운치를 더해줘 삶의 여유를 되찾기에 제격이다. 따뜻한 햇볕이 내리 쬐는 날 모처럼의 여유를 갖고 가족과 함께 시원한 강변드라이브를 즐기며 봄내음을 취할수 있는 곳,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정다산마을을 꼽는다.
* 그외 촬영지 - 종로구 평창동, 경희대학교 의료원,충남 태안 안면도, 상도동, 평창동, 경기도 양주 세트장, 호주
|